주식 · 국내

레버리지 ETF 출시 후 95% 종목 하락

2026년 6월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레버리지 ETF가 출시된 이후 코스피가 사상 최고 수준의 랠리를 이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도체를 제외한 대부분 종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시장 전반의 투자심리는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수준까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랠리에도 불구하고, 전체 종목의 95%가 하락한 상황이다.

출처 1경제지단일 출처단일 출처
출처 1곳 자세히 보기

주장

단일 출처가 제기한, 교차 확인 전 주장

레버리지 ETF 출시 이후 95% 종목 하락파이낸셜뉴스 증권

코스피 사상 최고 수준의 랠리 지속파이낸셜뉴스 증권

반도체를 제외한 대부분 종목 하락파이낸셜뉴스 증권

시장 전반의 투자심리,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수준까지 위축파이낸셜뉴스 증권

빠진 관점

아직 확인되지 않았거나 보도에서 빠진 관점

레버리지 ETF 출시 전후 시장 반응에 대한 추가 분석 필요

하락 종목의 구체적 리스트 미제공

출처 원문

파이낸셜뉴스 증권

여러 공개 출처를 교차검증해 종합·정리한 이슈 카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정정·삭제 요청은 권리침해 신고로 보내주세요.

이런 정리를 매일 아침 8시 메일로

댓글

    회원 없이도 댓글 작성 가능 · 작성자 책임 · 권리침해 시 즉시 임시조치